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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공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성장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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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의 글로벌 진출 첫 나라인 일본에서 '마이스마트스토어'라는 이름으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식 출시는 내년 3월이지만,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판매자 모집을 하며 이용자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네이버는 마이스마트스토어와 라인 메신저 연계를 시작으로 향후 Z홀딩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커머스 불모지라고 불렸던 일본에서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DNA를 제대로 심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일본 라인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일본 버전인 마이스마트스토어를 지난 20일부터 베타 오픈하고 판매자 모집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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